시간, 전기 및 수도세까지 아낄 수 있어 맞벌이 부부에게 특히 추천 드리는 LG 세탁 건조기 일체형 제품! 이번 글은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구매하셔야 하는 이유에 대한 내용입니다. 세탁물을 건조기에 옮기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은 빙산의 일각입니다.
lg 세탁 건조기 디자인 & 사이즈
LG 시그니처는 LG 가전 중에서 최고급 라인(플래그십 라인)입니다. 그에 걸맞게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외관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고급스럽고 모던합니다. 다이얼이나 버튼이 따로 보이지 않아 깔끔하고 7인치 디스플레이로 세탁 또는 건조 기능을 조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실물을 보면 확실히 예쁘다고 느껴질 겁니다.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크기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및 기존 모두가 선호하던 오브제 워시타워를 비교하지 않을 수 없을 텐데요. 세탁기와 건조기가 높게 세워진 워시타워 같은 경우는 높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점 때문에 집 구조에 따라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출시 된 세탁건조기는 일체형이기 때문에 세탁기 또는 건조기 한 대의 높이 정도의 공간만 차지합니다. 전체 높이가 134cm 이므로 155cm 정도의 공간이 있다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비교적 작은 집에서 시작하는 신혼부부도 이제는 공간을 좀 더 넓게 쓰실 수 있습니다.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은 세탁 25kg, 건조 13kg 입니다. 그렇다면 엘지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용량과 비교해 봅시다. 워시타워의 경우 세탁 25kg, 건조 21kg 입니다. 세탁 용량은 똑같지만 건조 용량이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적게 나타나네요.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제품은 원래 건조 용량을 세탁 용량의 절반 정도로 잡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올인원 (일체형) 세탁건조기 편의성
지금까지는 세탁기를 돌리는 동안 외출을 할 수 없고, 젖은 세탁물을 건조기에 옮기기 전 까지는 자리를 지키고 있었어야 했을 겁니다. 그래서 주말에 빨래를 주로 돌리셨을텐데요. 올인원 세탁건조기가 있다면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세탁이 다 돌아간 후에는 바로 건조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세탁물을 이동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략됨과 동시에 세탁을 예약해 놓고 외출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등 시간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기기에 넣어 놓고 출근한 뒤, 퇴근 시간에 맞춰 빨래가 완료되도록 스마트폰으로 예약할 수 있어 요즘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안성맞춤입니다. 세탁기가 돌아가는 동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더 이상 소중한 시간을 빨래에 빼앗기지 마세요.
lg 세탁 건조기 미니 워시
가장 아랫부분을 살짝 터치하면 서랍처럼 열리면서 미니 워시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 워시는 메인 세탁건조기와 별도로 조작할 수 있으며, 용량은 무려 4kg나 되어 꽤 많은 세탁물을 넣을 수 있습니다. 미니 워시는 건조 없이 세탁만 가능하여 건조기 돌리면 안되는 옷을 따로 분리하여 세탁하기 좋고, 아기 옷, 애벌 세탁, 반려동물 옷 등 따로 빨고 싶은 옷이 있는 경우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깜빡하고 못 돌린 세탁물을 빨리에도 용이하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위에서 아래로 세탁물을 넣는 방식이라 편하고 미니 워시가 아래 공간을 차지하여 높이가 적당히 생긴 덕분에 메인 세탁건조기 이용 시 허리를 많이 숙이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니 워시의 유일한 단점은 세제를 따로 넣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lg 세탁 건조기 편리한 점
세제함
그 동안 세탁물의 양에 따라 일일이 세제의 양을 조절해서 투입했어야 했죠. 엘지 세탁 건조기는 자동 세제함이 있기 때문에 매번 빨래 할 때마다 세제나 섬유 유연제를 넣을 필요 없이 한 번에 충분한 양의 세제를 채워 놓으면 됩니다. 한 번 채우면 약 한 달에서 ~ 두 달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세제가 부족하면 알림이 뜨기 때문에 한 번씩 확인할 필요도 없습니다. 세탁물 양에 따라 자동으로 알맞은 양의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사용된다는 점도 편리합니다. 세제나 섬유 유연제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옷감에 잔여 세제가 남거나 세탁기 안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걱정 또한 없애 주어 여러모로 좋습니다.
건조기 먼지 필터
보통 건조기의 경우 먼지 필터는 내부에 위치해 있었으며, 손으로 먼지를 긁어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엘지 세탁건조기 먼지 필터는 세탁기 외부 윗쪽에 위치해 있어 꺼내기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필터 형태도 바구니 모양으로 바뀌었고 핸들을 잡고 쭉 슬라이드 하면 먼지가 저절로 긁어지면서 압축되어 손에 먼지를 묻히지 않고 그대로 휴지통에 털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손으로 필터 먼지를 제거하려면 먼지가 날려 코도 간지럽고 불편하기도 하고, 휴지통 주면에도 먼지가 떨어지기 십상이었는데, 편하게 휴지통에 털기만 하면 된다니, 이 점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음성 인식 & ThinkQ 앱
하이 엘지 음성 AI 인식 기능이 있어 말만 하면 세탁기 문을 열 수 있고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ThinkQ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세탁을 예약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lg 세탁 건조기 성능 & 기능
세탁물 자동 인식
엘지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 심지어 오염 정도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기존엔 세탁물 무게 측정 시간이 30~50초 걸렸다면, 3~6초로 확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온디바이스 인공지능 칩이 적용되어 가능한 점으로, 이불을 빨더라도 일반 세탁기의 이불 모드가 겨울 이불 기준으로 되어있지만 여름 이불을 투입했을 때 무게 등을 감지하여 세탁/건조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세탁 시간, 에너지, 전기세, 물 사용량도 절약 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세탁/건조 패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세탁이 가능하며 세탁물의 종류에 따라 6가지 세탁 모션, 및 6모션 건조까지 가능합니다. 세탁물 투입 후 인공지능 코스를 선택하면 알아서 세탁부터 건조까지 최적의 코스로 완료되니 정말 빨래 만큼은 알아서 다해주죠?
옷감 손상이 적은 건조 방식
기존 건조기의 경우 70~80도로 매우 뜨거운 바람으로 건조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따라서 소음이 크고 시간이 오래 걸렸으며, 옷감 손상을 발생시키고 에너지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엘지 세탁건조기 전용 인버터 히트 펌프 건조 모듈이 개발되어 이러한 단점을 보완했다고 합니다. 50~60도 정도로 훨씬 낮아진 온도의 바람이 통 안에서 순환하며 습기를 흡수하고 공기가 차가운 냉매와 만나 응축되면서 건조가 되는 원리라고 하네요. 기존의 건조 방식이 헤어드라이어 같았다면, 히트 펌프 건조는 제습기 방식으로 비유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전기 효율이 올라가 전기세 부담도 덜해졌고 온도가 지나치게 높지 않아 옷감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가격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공식 가격은 690만 원으로 플래그십 라인의 가전 답게 고가 제품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이벤트 및 카드 할인 등을 통해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그니처 라인이 아닌 LG 트롬 오브제 콜렉션 워시콤보 제품(아래 이미지)은 440만 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있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워시콤보의 경우 시그니처 제품과 디스플레이와 세제함 위치가 상이하며, 미니워시를 포함할지 안할 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세탁기 한 번 구매하면 10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왕이면 미니 워시까지 있는 3 in 1 제품으로 장만해 놓고 오래토록 편리하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시간, 에너지, 물 모두 절약해주며 옷감 손상까지 최소화 할 수 있는 LG 세탁 건조기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탁기 새로 구입할 예정이셨던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